기사상세페이지

'유퀴즈' 방송사고 여파?..시청자 게시판 실종

기사입력 2023.02.23 16: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8a1fc1234d624daba3f2fc8dc1cdfa79.jpg

     

    '유퀴즈'가 역대급 방송사고 이후 사라진 시청자 게시판에 대해 해명했다.


    지난 22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역도 선수 출신 장미란 편이 방송됐다. 국가대표 은퇴 이후 오랜만에 방송 출연이었던 만큼 시청자들은 장미란 편에 많은 관심을 뒀다.


    그러나 장미란 편 시작 얼마 후 지난주 방송분이 등장하면서 시청자들에 큰 혼란을 일으켰다. 이후 '방송사 사정으로 방송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잠시 후 방송이 재개될 예정이다. 시청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시청자 여러분의 많은 양해 바란다'는 내용의 자막이 흘렀지만 방송은 결국 재개되지 않고 마무리 됐다.


    이후 23일 새벽 tvN 측은 공식 입장을 통해 방송 사고 관련 "최종 편집 과정에서 기술적인 오류가 발생하여 마스터 입고가 늦어졌고, 그로 인해 본방송이 중단되고 지난주 방송분(181회차)이 대신 송출되는 사고가 일어났다"며 "금일 방송되지 못한 전 역도 국가대표 장미란 자기님의 방송분은 차주 수요일(3월 1일) 저녁 8시 40분 '유 퀴즈 온 더 블럭' 183회 본 방송 시간에 방송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시청자들은 물론 출연자 장미란에게도 사과의 뜻을 전했다. tvN 측은 "추후 제작 관리 절차를 더 견고히 하여 유사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며 덧붙이기도 했다.


    시청자들은 '유퀴즈' 방송 중단에 게시판을 통해 불편함을 드러냈다. 그러나 오늘(23일) 오후 기준 '유퀴즈'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시청자 게시판을 찾아볼 수 없다. 시청자 게시판이 자취를 감춘 것.


    하지만 이는 방송사고로 인한 여파는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tvN과 OCN 각 채널 공식 홈페이지가 리뉴얼된다는 것이 약 한 달 전 공지가 됐고, 공교롭게 방송사고와 시기가 겹친 것이었다.


    많은 사랑을 받는 tvN '유퀴즈'의 방송사고 사과에 네티즌들도 분노보다는 응원물결과 다음주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한편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