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제2회 고양시 의회전 의장기 전통무예격파대회

기사입력 2022.07.12 09: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회 고양시 의회전 의장기 전통무예격파대회

     

    지난 79() 고양시 체육회 주최 고양시 격파협회 주관 고양시 후원으로 제2회 고양시의회 의장기 전통무예 격파대회가 경기도 고양시 태극기공원(통일로 휴게소)에서 거행됐다.

    사진캡쳐1.스틸001.jpg

    이번 대회는 고양시격파협회 회장 오현주 대회장으로 남녀노소 선수들 및 고양시체육회회장 무예문화원 원장 외내빈들 도합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활기찬 경기를 임했다.

    사진캡쳐1.스틸030.jpg

     

    사진캡쳐1.스틸031.jpg

     

    사진캡쳐1.스틸035.jpg

    고양시 격파협회 오현주 회장은 파사현정(破邪顯正) 즉 삿된 것을 깨뜨리면 바른 것이 나타난다. 격파무예는 단순히 물체나 사람에 물리적 타격을 가하여 깨뜨리는데 의미가 있는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심신을 단련하여 내면에 있는 삿된 것들을 깨뜨리고 바른것을 나타내는 데 그 의미가 있다 라는 슬러건을 내세우고 있는 무예문화원 격파협회에서는 격파무예는 무예문화원자체적으로 개발한 격파물을 비롯한 여러 물체를 깨뜨리는 삿된것을 상징화 한다고 일축했다.

    사진캡쳐1.스틸027.jpg

     

    사진캡쳐1.스틸011.jpg

     

    사진캡쳐1.스틸048.jpg

     

    사진캡쳐1.스틸039.jpg

    오늘날에는 격파가 체계화되어 국내는 물론이고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어 무예계의 관심사가 되고 있다.

    특히 격파는 태권도, 합기도, 택견, 중국무술, 유도, 등등 모든 무술이 다 같이 시합을 할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기도 하며 앞날의 격파가 무한한 발전이 기대 된다.

    최초 여성회장 오현주는 현역 여성 선수로 2016년 사)무예문화원 주최 왕중왕 격파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이래 태권도 한마당에서 금메달, 국기원 주최 춘천 코리아 오픈대회에서 금메달에 이어 지난 72일에도 춘천코리아 오픈 태권도 대회에서 여자주머 위력격파 금메달을 획득 하제가 되고 있으며 그 외 다른대회에서 은메달 몇 개들 획득한 실력파로 격파계의 주축이되는 중견이기도하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