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양평문화재단, 2023년 문예진흥지원사업 17일 마감

기사입력 2023.03.11 16: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지역 예술인·예술단체 대상 다양한 예술창작활동 격려

    양평문화재단이 경기문화재단과 협력해 ‘2023 경기예술활동 모든예술31 양평예술활동지원’과 ‘전문예술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 예술인·예술단체의 다양한 예술창작활동을 격려하고 지역에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예술인들에게 안정적이고 자유로운 창작활동을 지원해 지역 문화예술 진흥이 실천되는 환경 조성이 목표다. 

     

    양평문화재단과 함께한 많은 주체들의 의견을 수렴해 지원 범위와 대상을 확대하고 다양화했다. 지원 자격은 경기도에 주소지를 두고 양평에서 예술활동을 수행하려는 전문예술인과 전문예술단체라면 모두 지원 가능하다. 


    총 지원 규모는 7천300만 원으로, 개인과 단체로 지원 가능하다. 외부 심사를 진행해 사업 규모와 범위에 따라 차등 지급할 예정으로 장르에 제한이 없으며, 문화기반시설과 문화거점공간을 포함한 지역 내 모든 장소에서 자유롭게 펼쳐지는 ‘모든예술’을 지원한다. 

    더욱이 예술인들의 지역사회 참여 신장과 지역 내 활력 고취를 위해 예술인·예술단체의 단순 창작활동에서 더 나아가 지역민들과 함께 즐길 만한 예술프로젝트에 주목하고자 한다. 

    전문예술지원사업은 양평지역에 주소를 두고 양평에서 예술활동을 하는 전문예술인과 전문예술단체라면 지원 가능하다. 

    문학, 공연, 시각, 다원예술 등 활동 장르에 제한이 없으며, 총 지원 규모는 6천700만 원으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사업 규모와 범위에 따라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사업 취지의 적합성, 작품성과 예술성, 사업 수행 역량, 사업계획 충실성, 파급 효과를 두루 평가할 계획이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17일까지 이메일과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